전동 항공기용 파워트레인 제조사인 영국 Electroflight가 Zuken의 E3.series를 도입

2018/10/25 配信

Zuken-Electroflight-img.jpg영국 소재의 Electroflight는 Zuken의 전기 설계 솔루션 E3.series를 도입했습니다. 고성능 전동 파워트레인 전문업체인 Electroflight는 향후 전동 항공기의 설계, 조립, 테스트부터 상용 모델 개발에 이르는 프로세스를 위해 E3.series를 활용하여 2년 이내에 상업 모델을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lectroflight의 이러한 개발은 롤스로이스가 주도하는 Accelerating the Electrification of Flight(ACCEL) 프로젝트의 일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Electroflight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Stjohn Youngman은 “ACCEL 주도의 전동 항공기 개발 기간은 매우 빠듯하여 속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우리가 E3series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사용하기 쉽고, 유연성이 좋으며 부품표(BOM)를 포함한 와이어링 하니스 제조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신속히 출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3.series는 이미 항공 우주 산업에서는 잘 알려져 있으며, 모터 스포츠 업계에서도 단기간의 납기에 대응할 수 있는 와이어링 하니스 설계 및 제조용 툴로서 급속히 보급되고 있습니다. Electroflight는 E3.series가 가진 항공 우주 산업용과 모터 스포츠 산업용 기능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를 걸고 있어 전동 항공기에 모터 스포츠용 시스템 25 MIL 규격 커넥터와 하니스 구성 기술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전동 항공기 설계에서는 최적화가 다양한 면에서 중요합니다. 예를 들면, 완전 전동 비행의 전지 용량과 파워트레인 성능이라는 두 가지 과제에서는 중량이 최적화를 위한 하나의 테마가 됩니다. 항공기 전체의 중량을 줄이기 위해서 케이블은 짧을수록 좋기 때문에 전원, 스위치, 가동부를 최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3.series는 주요 MCAD 툴과 연계가 가능하므로 이러한 배치를 검토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Youngman은 “우리는 매우 야심 찬 개발 프로젝트의 출발점에 있습니다. 2년 안에 개념부터 상업 모델 제공까지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는 항공 우주 산업에서는 전례가 없는 일입니다. 우리는 최대한 서둘러서 배워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업계에서 실적이 있는) Zuken의 E3.series를 선택했습니다.”라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www.zuken.com/e3-series
www.electro-flight.com

※ Electroflight에 대해서는 www.electro-flight.com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이 보도 자료에 기재되어 있는 제품 및 서비스 명칭은 Zuken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본 건에 관한 문의처]

주식회사 Zuken 기업마케팅실

Tel: +81-45-942-1511(대표전화)
사이트를 통해 문의할 경우에는 여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