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설계 데이터 관리시스템으로 ZUKEN DS-2 채택

2016/05/23 配信

주식회사 ZUKEN(이하 ZUKEN)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사업부(Device Division)가 자사 각 제품의 서플라이 체인을 통합한 라이브러리 및 설계 데이터 관리시스템으로 ZUKEN의 「DS-2」를 채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urface’ ‘Xbox’ ‘Band’ ‘HoloLens’ ‘Phones’ ‘Surface Hub’ 등의 제품군을 개발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사업부는 서플라이 체인과 좀더 통합된 효율적인 설계 데이터 운용을 필요로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사 제품의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면서 설계품질의 향상과 개발 사이클의 단축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들 각 제품을 아우르는 회로 CAD 데이터의 재사용(Reuse)이나 공유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게 되었습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의 디자인팀은 서플라이 체인에서 발생하는 개발기간이나 제조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좀더 빨리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urface 제품담당 엔지니어링 디렉터 Erik von Fuchs 씨는 ZUKEN의 「DS-2」 채택 배경과 향후 전개에 대해 ” ‘Surface™’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로 인해 회로 CAD 데이터의 효율적 운용관리는 설계프로세스 개선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DS-2」는 자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DS-2」가 제공하는 제품 간 통합을 구현한 서플라이 체인의 최적화를 통해 설계자가 해당 정보를 설계단계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는 「DS-2」를 사용한 전자부품 라이브러리 정보관리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그 결과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Zuken USA의 CEO인 Knet McLeroth는 마이크로소프트의 「DS-2」 채택에 대해 “회로, PCB, 전자부품, 제조데이터 등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적절히 관리, 운용하는 것이 일렉트로닉스 메이커에게 차별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ZUKEN 「DS-2」 채택이 그 증거이며 이미 성과를 내고 있다는 점이 「DS-2」가 이 과제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라고 코멘트하고 있습니다.

ZUKEN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우수 제품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앞으로도 일본과 미국의 지점이 서로 협력해 지원체제를 보다 강화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surface.jpg
※Surface, Xbox, Band, HoloLens, Phones, Surface Hub는 미국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그 밖의 제품명 및 회사명은 각 사의 상호, 등록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본 건에 관한 문의처】

주식회사 ZUKEN 코퍼레이트 마케팅실

TEL:+81-45-942-1511(대표)